'인도 햄버거에 없는 것'
햄버거 프랜차이즈 업체 버거킹이 햄버거 패티를 양고기와 닭고기를 사용해 만들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9일(현지 시각) 버거킹은 인도의 수도 뉴델리의 한 유명 쇼핑몰에 매장을 개설하면서 "버거킹이 진출한 100번째 국가는 인도가 됐다"고 밝혔습니다.
인도는 중산층과 청년층 인구가 빠르게 증가하면서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들이 노리는 블루오션이었지만 인도 특유의 향신료와 채식 메뉴 때문에 시장 개척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또 햄버거의 기본 재료인 소고기를 인도 대부분의 국민들은 종교적 이유로 도축 또는 식용을 거부했습니다.
이에 버거킹은 '소고기 없는 와퍼'라는 혁신 메뉴를 개발해 출시했습니다.
인도 1호점에서 파는 햄버거에는 와퍼에 소고기 대신 양고기와 닭고기를 사용하며 샌드위치에도 숙성하지 않은 인도식 치즈인 파니르를 넣어 인도인들의 입맛에 맞게 개발했습니다.
버거킹은 현지 음식을 바탕으로 한 메뉴를 수개월 동안 개발했으며 이 메뉴는 도시 8곳의 소비자 5000여 명의 시험을 거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인도 햄버거에 없는 것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인도 햄버거에 없는 것, 양고기와 닭고기를 넣었구나" "인도 햄버거에 없는 것, 무슨 맛일지 궁금해" "인도 햄버거에 없는 것, 양고기가 들어갔으면 완전 비싸겠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인도 햄버거에 없는 것''인도 햄버거에 없는 것''인도 햄버거에 없는 것'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