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량 흔들림으로 전면 통제됐던 이순신대교의 차량 통행이 27일 오후 8시부터 재개됩니다.
전남도는 이날 오후 4시 40분부터 1시간가량 개통 여부 등에 관한 전문가 대책회의를 열고 구조적 안전에는 큰 문제가 없는 것으로 결론 내리고 개통 후 세부 원인을 조사하기로 했습니다.
전문가들은 "차량 시험 운행 결과, 상하 흔들림이 허용 오차범위를 크게 벗어나지 않았다"며 "과적 등을 단속하면서 추후 세부 점검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시공사의 한 관계자는 "현수교는 바람 영향 등에 의해 흔들리도록 설계돼 있다"며 "위 아래로 ±2.6m까지는 흔들려도 관리 기준상 아무런 조치를 하지 않아도 되고 ±5m 이상 흔들릴 때는 안전을 위해 통제하는데 어제는 ±0.96m 흔들렸다"고 말했습니다.
이 관계자는 "어제는 평소보다 어떤 이유에서인지 조금 더 많이 상하로 흔들린 것이 사실이지만 불안해하지 않아도 된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위광환 도 건설방재국장은 "아스팔트 포장 공사를 위해 교량 난간 양측에 임시로 설치한 천막(연장 2.26km, 높이 1.2m)이 바람의 영향을 받아 흔들림이 발생한 것으로 분석됐다"고 덧붙였습니다.
지난 26일 오후 6시 19분께 이순신대교가 평소보다 더 심하게 흔들린다는 신고가 접수돼 이곳을 지나던 차량 수십 대가 대피했습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오후 6시 44분께 해상을 오가는 선박의 진입 통제를 완료했고 6시 57분께 이순신대교 위에 있던 차들을 모두 이동시킨 뒤 일대 교통을 통제했습니다.
여수시 묘도동과 광양시 금호동을 잇는 이순신대교는 지난해 2월 개통했습니다.
교량 길이가 2.26km에 이르는 국내 최장 현수교로 꼽히며 세계에서 4번째로 긴 다리로 알려졌습니다.
전남도는 이날 오후 4시 40분부터 1시간가량 개통 여부 등에 관한 전문가 대책회의를 열고 구조적 안전에는 큰 문제가 없는 것으로 결론 내리고 개통 후 세부 원인을 조사하기로 했습니다.
전문가들은 "차량 시험 운행 결과, 상하 흔들림이 허용 오차범위를 크게 벗어나지 않았다"며 "과적 등을 단속하면서 추후 세부 점검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시공사의 한 관계자는 "현수교는 바람 영향 등에 의해 흔들리도록 설계돼 있다"며 "위 아래로 ±2.6m까지는 흔들려도 관리 기준상 아무런 조치를 하지 않아도 되고 ±5m 이상 흔들릴 때는 안전을 위해 통제하는데 어제는 ±0.96m 흔들렸다"고 말했습니다.
이 관계자는 "어제는 평소보다 어떤 이유에서인지 조금 더 많이 상하로 흔들린 것이 사실이지만 불안해하지 않아도 된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위광환 도 건설방재국장은 "아스팔트 포장 공사를 위해 교량 난간 양측에 임시로 설치한 천막(연장 2.26km, 높이 1.2m)이 바람의 영향을 받아 흔들림이 발생한 것으로 분석됐다"고 덧붙였습니다.
지난 26일 오후 6시 19분께 이순신대교가 평소보다 더 심하게 흔들린다는 신고가 접수돼 이곳을 지나던 차량 수십 대가 대피했습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오후 6시 44분께 해상을 오가는 선박의 진입 통제를 완료했고 6시 57분께 이순신대교 위에 있던 차들을 모두 이동시킨 뒤 일대 교통을 통제했습니다.
여수시 묘도동과 광양시 금호동을 잇는 이순신대교는 지난해 2월 개통했습니다.
교량 길이가 2.26km에 이르는 국내 최장 현수교로 꼽히며 세계에서 4번째로 긴 다리로 알려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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