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철 증편 운행, 광역버스 때문에 3만 6천명 늘어났는데…겨우 '18회'?
'전철 증편 운행'
수도권 직행좌석형 광역버스 입석 금지 조치로 인한 좌석난을 해결하고자 국토교통부와 지방자치단체가 18일부터 출퇴근시간대에 버스를 추가 투입하기 시작했습니다.
버스운송 수요를 분산하기 위해 오늘(21일)부터는 전철 운행도 확대했습니다.
국토부에 따르면 18일 오전 버스 승객이 몰리는 김포∼서울시청, 수원∼강남역 노선에 전세버스가 각각 1대와 7대 투입됐습니다.
경기 광주와 수원 터미널에서 출근시간대에 서울로 가는 버스도 모두 15대 늘어났습니다.
이밖에 기점 가까운 곳에서 좌석이 꽉 차 중간 지점에서는 무정차 통과하는 문제점 때문에 기존 노선버스의 중간 정류장인 성남시 분당구 이매동에서 차량 14대가 출발했습니다.
출근시간대 수요가 적은 하행선(서울→경기)에서는 승객을 태우지 않은 상태로 무정차 운행하는 차량을 늘리는 방식으로 회전율을 높여 배차간격을 줄이도록 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21일부터 출퇴근 시간에 맞춰 경인선급행열차 4회, 경원선 4회, 경의선 4회, 분당선 2회 경부선 4회 등 총18회 운행을 확대했다고 전했습니다.
증편 운행을 하는 이유는 지난 16일부터 광역버스 입석이 금지되면서 전철 이용객이 평소보다 3만 6천명 정도 늘어났기 때문입니다.
지자체는 출퇴근 시간대에 전철역까지 운행하는 시내버스와 마을버스를 집중적으로 배차하고 필요하면 일부 노선도 조정할 계획입니다.
'전철 증편 운행'
'전철 증편 운행'
수도권 직행좌석형 광역버스 입석 금지 조치로 인한 좌석난을 해결하고자 국토교통부와 지방자치단체가 18일부터 출퇴근시간대에 버스를 추가 투입하기 시작했습니다.
버스운송 수요를 분산하기 위해 오늘(21일)부터는 전철 운행도 확대했습니다.
국토부에 따르면 18일 오전 버스 승객이 몰리는 김포∼서울시청, 수원∼강남역 노선에 전세버스가 각각 1대와 7대 투입됐습니다.
경기 광주와 수원 터미널에서 출근시간대에 서울로 가는 버스도 모두 15대 늘어났습니다.
이밖에 기점 가까운 곳에서 좌석이 꽉 차 중간 지점에서는 무정차 통과하는 문제점 때문에 기존 노선버스의 중간 정류장인 성남시 분당구 이매동에서 차량 14대가 출발했습니다.
출근시간대 수요가 적은 하행선(서울→경기)에서는 승객을 태우지 않은 상태로 무정차 운행하는 차량을 늘리는 방식으로 회전율을 높여 배차간격을 줄이도록 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21일부터 출퇴근 시간에 맞춰 경인선급행열차 4회, 경원선 4회, 경의선 4회, 분당선 2회 경부선 4회 등 총18회 운행을 확대했다고 전했습니다.
증편 운행을 하는 이유는 지난 16일부터 광역버스 입석이 금지되면서 전철 이용객이 평소보다 3만 6천명 정도 늘어났기 때문입니다.
지자체는 출퇴근 시간대에 전철역까지 운행하는 시내버스와 마을버스를 집중적으로 배차하고 필요하면 일부 노선도 조정할 계획입니다.
'전철 증편 운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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