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멘트 】
침몰한 세월호 수색 작업에는 해상 크레인과 에어 콤프레셔가 필수입니다.
지각 대응에 대한 지적이 나오자, 정부는 "최선을 다한 것"이라고 해명하고 있습니다.
이미혜 기자입니다.
【 기자 】
선내 공기 주입을 위해 필요한 에어 콤프레셔.
실종자 가족들은 에어 콤프레셔가 절차 때문에 도착이 지연되고 있다고 항의했습니다.
"지금 에어 기계가 승인이 안 나서 못 들어오고 있대요."
▶ 인터뷰 : 김석균 / 해양경찰청장
- "콤프레셔 문제는 바지선이 승인이 안 났습니다. 제가 끌고 오라고 했습니다."
이 일이 있은 뒤 에어 콤프레셔는 사고 현장에 도착했고 오늘 오전 10시부터 선체에 공기를 주입했습니다.
지연 도착 의혹을 받은 건 대형 해상 크레인도 마찬가지입니다.
크레인이 현장으로 출발한 시각은 사고 발생 12시간이 지난 뒤인 지난 16일 오후 8시.
이어 세월호 침몰 후 50시간이 지나서야 4척의 크레인이 모였습니다.
늑장 도착 지적이 나오자, 해양경찰청은 사건 발생과 동시에 크레인 출발을 요청했고, 예인선과 연료 준비 등 최소한의 시간이 걸렸을 뿐이라고 해명했습니다.
'크레인 사용료 전가' 논란도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 인터뷰(☎) : 해양경찰청 관계자
- "국가 재난 사태에서 무슨 비용 따지고 이러겠습니까. 선사에서 안 주면 국가에서 줘야죠. 그런 걸 따질 계제가 아니죠."
1초가 하루같이 느껴지는 초조한 실종자 가족들에게는 구조를 준비하는 시간도 지연으로 비칠 수밖에 없어 생긴 오해로 보입니다.
MBN뉴스 이미혜입니다.
침몰한 세월호 수색 작업에는 해상 크레인과 에어 콤프레셔가 필수입니다.
지각 대응에 대한 지적이 나오자, 정부는 "최선을 다한 것"이라고 해명하고 있습니다.
이미혜 기자입니다.
【 기자 】
선내 공기 주입을 위해 필요한 에어 콤프레셔.
실종자 가족들은 에어 콤프레셔가 절차 때문에 도착이 지연되고 있다고 항의했습니다.
"지금 에어 기계가 승인이 안 나서 못 들어오고 있대요."
▶ 인터뷰 : 김석균 / 해양경찰청장
- "콤프레셔 문제는 바지선이 승인이 안 났습니다. 제가 끌고 오라고 했습니다."
이 일이 있은 뒤 에어 콤프레셔는 사고 현장에 도착했고 오늘 오전 10시부터 선체에 공기를 주입했습니다.
지연 도착 의혹을 받은 건 대형 해상 크레인도 마찬가지입니다.
크레인이 현장으로 출발한 시각은 사고 발생 12시간이 지난 뒤인 지난 16일 오후 8시.
이어 세월호 침몰 후 50시간이 지나서야 4척의 크레인이 모였습니다.
늑장 도착 지적이 나오자, 해양경찰청은 사건 발생과 동시에 크레인 출발을 요청했고, 예인선과 연료 준비 등 최소한의 시간이 걸렸을 뿐이라고 해명했습니다.
'크레인 사용료 전가' 논란도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 인터뷰(☎) : 해양경찰청 관계자
- "국가 재난 사태에서 무슨 비용 따지고 이러겠습니까. 선사에서 안 주면 국가에서 줘야죠. 그런 걸 따질 계제가 아니죠."
1초가 하루같이 느껴지는 초조한 실종자 가족들에게는 구조를 준비하는 시간도 지연으로 비칠 수밖에 없어 생긴 오해로 보입니다.
MBN뉴스 이미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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