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 수출 11배'
우리나라 게임 수출액이 케이팝(K-POP) 수출액의 11배를 웃도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4일 정책금융공사의 '게임 시장 동향 및 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집계 결과 지난 2012년 한국의 게임 수출액은 26억3천900만 달러로 집계됐습니다.
이는 음악 수출액인 2억3천500만 달러의 11배에 달하는 수준입니다.
또 2012년 전체 문화 콘텐츠 전체 수출액인 46억1천151만 달러의 57%에 해당하는 금액입니다.
게임 수출액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 것은 온라인게임으로 수출액 24억1천86만달러로 전체의 91.4%에 달했습니다.
두 번째인 모바일게임의 수출액은 1억6천900만달러 수준을 보였지만 2011년 대비 증가율은 402.1%로 큰 폭 증가세를 보였습니다.
정책금융공사 관계자는 "게임 산업은 영화, 애니메이션, 캐릭터, 디자인 등 다양한 산업과 연계돼 어마어마한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며 "모바일 게임으로 큰 성공을 거둔 핀란드의 앵그리버드는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 데 이어 2016년에는 영화로도 만들어질 예정이고 게임 캐릭터를 활용한 각종 액세서리가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2012년 전 세계 게임 매출액은 1천117억5천만달러 수준이었으며 국가별로는 미국 (18.6%), 일본(18.5%), 중국(12.2%), 영국(8.0%), 한국(6.3%), 프랑스 (5.7%), 독일(4.6%), 이탈리아(2.1%)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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