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바람 때문에 체감온도는 현재 나타나는 기온의 반토막입니다. 서울은 지금 6도 선이지만, 체감온도는 3도까지 떨어져 있는데요. 계절의 시계가 조금 빠르게 움직이고 있는 듯 하죠. 오늘은 오후에도 활동하실 때 방한용품이 필요하겠습니다. 한편, 내일은 늦은 오후부터 비 소식도 들어 있습니다.
<비언제오나> 비는 내일 늦은 오후에 전남해안과 제주에서 시작돼 밤에는 강원 영동과 경남을 제외한 전국에서 비가 오겠습니다.
영남지방은 모레인 월요일에 비가 오겠습니다.
<예상강수량> 내일 늦은 밤부터는 비가 눈으로 바뀌어 내리겠는데요. 강원영서내륙과 산간,전북북동산간에 최고 3cm, 경기동부와 충북남부, 경남서부내륙지방에는 1cm 안팎의 눈이 쌓일 것을 보이고요. 남해안을 중심으로 최고 30mm 의 비가 내리겠고, 그 밖의 전국 대부분 지방에서는 5mm안팎의 약한 비가 지나겠습니다.
<일기도> 내일 우리나라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중부> 따라서 내일 중부지방 맑다가 밤부터 비가 내리겠습니다. 늦은 밤, 경기동부와 강원영서지방을 중심으로는 눈이 내려 쌓이겠습니다.
<남부> 늦은 오후에 전남해안에서 비가 시작되겠습니다. 내일 전주의 아침 기온 영하 2도, 부산 4도가 예상됩니다.
<주간> 눈비가 그치면 다시 추워져 화요일 서울의 아침 기온이 영하 3도까지 떨어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