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회계검사와 공직자 직무감찰을 주 업무로 하는 감사원이 오늘(6일) 파주 감사교육원에서 민간기관인 삼성에버랜드 서비스 아카데미로부터 8시간짜리 '민원 서비스' 교육을 받았습니다.
감사원은 과거 자체적으로 소규모로 전화응대 교육을 실시한 적이 있지만 민간기관에 위탁해 서비스 교육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정창영 제2사무차장과 감사청구조사국 직원 83명은 서비스마인드, 친절안내, 용모와 복장, 자세와 인사법, 대화·전화요령 등 민원서비스 전 분야에 걸쳐 사례교육을 받고 밝고 건강한 표정 연출, 상황별 인사와 친절한 안내, 상황별 전화받기 실습도 했습니다.
이번 교육은 김황식 감사원장 취임 이후 '국민에 도움을 주고 배려하는 감사원이 되자'는 취지로 마련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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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원은 과거 자체적으로 소규모로 전화응대 교육을 실시한 적이 있지만 민간기관에 위탁해 서비스 교육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정창영 제2사무차장과 감사청구조사국 직원 83명은 서비스마인드, 친절안내, 용모와 복장, 자세와 인사법, 대화·전화요령 등 민원서비스 전 분야에 걸쳐 사례교육을 받고 밝고 건강한 표정 연출, 상황별 인사와 친절한 안내, 상황별 전화받기 실습도 했습니다.
이번 교육은 김황식 감사원장 취임 이후 '국민에 도움을 주고 배려하는 감사원이 되자'는 취지로 마련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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