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우울증 대처법이 공개돼 누리꾼들의 시선을 끌었습니다.
최근 한 취업포털 사이트가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우울증'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 10명 중 7명이 회사 밖에서는 활기차지만 출근만 하면 무기력해지고 우울해지는 '회사 우울증'에 시달리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우울증에 시달리는 이유로는 불확실한 비전 때문이라는 답이 가장 많았습니다. 이어 과도한 업무량, 상사와의 관계, 업무에 대한 책임감, 조직내에서 모호한 내 위치 등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우울증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이 우울감을 느끼고 있는지 인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특별한 병이 없어도 지속적으로 피로하거나 일에 대한 집중력이 떨어져 시간을 허비하고 있다면 자신도 인지하지 못한 사이에 우울증을 겪고 있는 것입니다.
직장을 다니다 보면 대인관계 또는 업무 외에도 잦은 회식, 장거리 출퇴근 등으로 우울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직장인의 70%가 우울증을 느끼는 만큼 직장인 우울증은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우울증에 걸리게 되면 삶에 대한 흥미 상실, 수면 장애, 식욕 감소, 체중 저하 등의 문제들이 생기게 됩니다.
직장인 우울증 대처 방법은 5가지가 있다. 먼저 혼자 고민하지 말고 집안의 배우자나 회사 내 멘토를 두어 자주 대화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명함 정리나 책상 정리, 자료 스크랩 등의 단순 업무로 일상에 쉼표를 주는 것도 좋습니다.
세 번째 직장인 우울증 대처법은 운동 등 취미생활을 통해 스트레스 해소법을 찾는 것이고, 네 번째는 기상 시간을 앞당기거나 부서 이동 등의 방법으로 환경을 바꾸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휴식과 휴가만으로 심리적 안정을 찾기 힘들다면 병원에 방문해 적극적인 상담을 받는 것도 좋습니다.
'직장인 우울증 대처' '직장인 우울증 대처' '직장인 우울증 대처' '직장인 우울증 대처'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