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임신부 참치 섭취 피하는 것이 좋다" 태아한테 치명적? '이유보니…'
'임신부 참치'
임신부는 참치를 아예 먹지 않는 것이 좋다는 미국 보고서가 나왔습니다.
미국의 소비자 잡지 컨슈머리포트는 21일(현지시간) 임산부들은 모든 종류의 참치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고 권고했습니다. 참치가 태아에 치명적일 수 있는 수은의 함유량이 높다는 것이 그 이유입니다. 이는 미 식품의약국(FDA)의 권장과 달라 논란이 예상됩니다.
FDA는 지난 6월 임신부와 수유 중인 여성, 어린이들은 생선을 더 많이 먹어야 한다는 내용의 새로운 건강 권고안 초안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 FDA는 이 초안을 통해 수은 함유량이 낮은 새우나 연어, 메기, 대구, 참치 통조림 등 생선 230~340g을 매주 2∼3번에 나눠 먹을 것을 권고했습니다.
그러나 컨슈머리포트가 FDA의 웹사이트 자료를 자체 분석한 결과 지난 2005년 이후 나온 참치 통조림 샘플 가운데 20%는 수은 함유량이 FDA가 공고한 평균치보다 배가량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일부 참치 통조림 샘플은 수은 함유량이 높고 또 다른 일부 샘플은 그렇지 않지만 일반 소비자들은 시중에서 사는 참치 통조림의 수은 함유량에 대해 제대로 알 수 없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FDA는 과학적 검토 결과 생선을 더 많이 먹는 것이 아이들의 성장과 발전에 좋은 영향을 준다며 기존의 권장안을 고수했습니다.
'임신부 참치' '임신부 참치' '임신부 참치' '임신부 참치'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