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미세먼지 농도' '미세먼지 비상' '오늘 날씨'
오늘 미세먼지 비상에 누리꾼들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국립환경과학원은 4일 전날 유입된 중국 오염물질과 국내 배출이 더해져서 오전 내내 한반도 전역에 영향을 미치므로, 수도권 등 일부에서 미세먼지 농도 약간 나쁨 이상 등급이 나타내는 지역이 있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오전 서울과 수원, 인천 등 수도권지역의 미세먼지 농도는 평상시의 2, 3배 수준으로 올라와 있는 상태입니다.
또 기상청 관계자는 "4일 하루는 가급적 외출을 자제하고, 외출을 해야 할 경우 꼭 황사 마스크를 착용하라"고 전했습니다.
미세먼지는 기관지염, 감기, 천식 등 호흡기 질환과 심혈관 질환, 눈병 등 각종 질병을 유발하기 때문에 노약자와 호흡기 질환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서울의 아침기온 2.7도로 추위 걱정은 없고 낮 최고기온은 서울 10도, 광주 12도, 부산 14도로 포근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편, 오늘 미세먼지 농도 소식이 전해지면서 미세먼지 예방법이 화제로 떠올랐습니다.
미세먼지는 우리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가는 작은 먼지입자로 일반 먼지보다 훨씬 인체에 유해하다.
미세먼지에 노출되면 면역기능이 떨어지면서 각종 호흡기질환, 결막염 등의 안구질환, 피부질환 등을 일으킬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미세먼지를 많이 마셨을 경우 폐를 보호하는 약을 먹거나 한방차 등을 하루 1~2잔씩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생강은 가래를 삭히고 토종꿀은 촉촉하게 진액을 보충해주므로 생강차에 꿀을 넣어 먹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도라지 역시 가래를 배출시키고 인후부를 깨끗하게 해주므로 미세먼지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미세먼지 비상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미세먼지 비상, 어머! 정보 감사해요!" "미세먼지 비상, 벌써 목이 아픈데?" "미세먼지 비상, 중국에서 오는 거였구나!"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