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 진이 부른 tvN ‘지리산’ OST가 오늘(7일) 6시 발매된다.
자신들의 생명을 걸고 산을 지키며 진실을 밝히려는 레인저 이강(전지현 분)과 현조(주지훈 분)의 이야기를 그린 tvN ‘지리산’. 미스터리의 실체를 향한 추적이 시작되고, 현조가 지리산에서 일어나는 죽음의 환영을 보게 된 과거의 실마리가 하나씩 풀려가며 서사에 깊이를 더하고 있는 가운데, OST Part.4 ‘유어스(Yours)–진’이 7일 오후 6시 발매된다.
‘유어스(Yours)’는 현악기 전주와 피아노 반주가 절묘하게 조화를 이루어 서정적이고 따뜻한 무드를 더하는 곡으로, 후반부로 전개될수록 몰아치는 연주와 ‘진’의 부드럽고 감미로운 보컬, 그리고 반복적으로 이어지는 유려하고 감미로운 허밍이 진한 여운을 더한다.
이는 드라마의 음악감독 개미의 프로듀싱 하에 이루어져 극의 분위기와 완벽히 부합과 동시에 드라마를 대표하는 사운드트랙을 탄생시켰으며, 지난 6일 드라마 엔딩을 통해 공개되어 ‘이곳에서 기다리고 있어’, ‘너를 불러주면’ 과 같은 가사가 두 주연의 서사에 진정성을 불어 넣었다.
‘유어스(Yours)’는 방탄소년단 진의 첫 솔로 OST로, 드라마 방영 이전부터 화제를 낳았다. ‘진’이 가창한 ‘유어스(Yours)’는 드라마의 메인 테마로써 극 전체를 관통하는 메시지를 담아 드라마 팬들을 비롯해 전 세계적인 리스너들에게 전하는 따스한 선물과도 같은 곡이 될 예정이다.
[양소영 스타투데이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