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양소영 기자]
김창옥 교수가 ‘몽마르트 파파’를 강력 추천했다.
‘김창옥의 무비 라이브쇼’는 소통 전문가 김창옥 교수가 진행자로 나서 영화, 그리고 우리의 삶에 대한 공감을 나눌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10일 오전 CGV압구정에서 열렸다. 많은 이들이 함께 공감할 수 있도록 CGV광주터미널, 구로, 대구, 대전, 목동, 서면, 소풍, 오리, 인천 등 9개 극장에서 생중계한다.
상영작으로는 힐링 다큐멘터리 ‘몽마르트 파파’가 선정됐다. 영화를 관람한 뒤 약 한 시간 동안 김창옥 교수 특유의 유머와 진정성 있는 화법으로 김창옥 교수가 영화에 대한 이야기와 우리의 삶에 관해 관객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몽마르트 파파’는 미술교사로 평생을 산 아버지가 은퇴 후 인생의 꿈인 몽마르트 언덕 화가가 되기 위해 파리로 떠나는 도전과 열정을 담은 힐링 다큐멘터리다.
김창옥 교수는 “아버지, 가족 그리고 우리들의 꿈에 대해서 생각하게 하는 영화다. 어머니가 해주시는 가정식 백반처럼 먹어도 먹어도 부담 없이 또 먹고 싶고, 추운 겨울도 따뜻하게 해줄 ‘몽마르트 파파’를 추천한다”며 깊은 애정을 드러냈다.
이번 라이브쇼 진행을 맡은 김창옥 교수는 '김창옥 아카데미' 대표로, CBS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Otvn '어쩌다 어른', MBN '내 멋대로' 등 다수 강연 프로그램에 출연했다. 저서로는 '지금까지 산 것처럼 앞으로도 살 건가요?', '당신은 아무 일 없던 사람보다 강합니다' 등이 있다.
CGV아트하우스 최승호 팀장은 "'몽마르트 파파'는 퇴직 이후의 삶과 마음 속에만 담아뒀던 꿈에 대한 도전 등 많은 사람들이 보편적으로 공감할 수 있는 고민들을 담아낸 작품이다. 김창옥 교수의 유머러스하고 진정성 있는 해설과 함께 만나보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skyb1842@mk.co.kr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