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스타투데이 김소연 인턴기자]
'복면가왕'에서 동방불패가 8연승을 거머쥐며 승승장구하고 있는 가운데 누리꾼들이 동방불패의 정체를 손승연이라고 추측하고 있다.
지난 3일 방송된 MBC ‘복면가왕’에서는 동방불패와 검투사 비투비 서은광의 대결이 펼쳐졌다. 동방불패는 지금까지 보여줬던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서은광을 꺾고 가왕의 자리를 지켰다.
8연승을 기록한 동방불패의 정체가 누구인지 궁금증을 더해가고 있는 가운데 누리꾼들이 동방불패가 손승연이라고 추측하고 있다.
누리꾼들은 "노래할 때 손동작이 흡사하다. 손승연이 확실한 것 같다", "그동안 불렀던 다른 노래들을 생각해보면 음색이 굉장히 독특하다. 이런 가수가 손승연 말고 또 있을까?", "노래 부르는 특유의 보이스가 손승연과 너무 비슷하다" 등 동방불패의 제스처와 음색이 손승연과 흡사하다고 주장했다.
손승연은 지난 2012년 방송된 Mnet '보이스 코리아' 우승자로 당시 '괴물 보컬'이라는 별명을 얻는 등 실력을 인정받은 가수이다.
현재 동방불패는 8연승을 기록하며 역대 가왕 랭킹 2위에 올랐다. 동방불패가 우승을 한번 더 추가한다면 9연승으로 역대 최고 기록인 하현우와 같은 기록을 가질 수 있게 된다. 이에 동방불패가 1연승을 추가하며 역대 1위에 이름을 올릴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ksy70111@mkinternet.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