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유명준 기자]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특징이 살아있는 ‘힙합 몬스터’ 캐릭터가 23일 공개된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와 CJ E&M은 1년 3개월에 걸친 장기 프로젝트를 통해 방탄소년단 일곱 멤버의 성격, 외모, 취미를 반영한 캐릭터를 개발했다.
완성된 캐릭터는 6월 23일 오후 4시 CJ E&M의 글로벌 플랫폼 ‘M웨이브’(Mwave)에서 진행되는 방탄소년단의 온라인 팬미팅 ‘미트&그리트 BTS 썸머 패키지’(MEET&GREET BTS Summer package)를 통해 공개된다.
방탄소년단의 캐릭터는 향후 인형과 스티커 등 다양한 제품으로 제작될 예정이며, 오는 7월에는 이들을 주인공으로 하는 웹툰도 만나볼 수 있다.
CJ E&M 애니메이션사업부 하세정 팀장은 “케이팝(K-POP)의 중심에 있는 아이돌 그룹의 캐릭터 사업을 통해 한국의 웹툰 및 캐릭터 산업을 글로벌로 확장시킬 수 있을 것이라 예측하고, 1년여 전부터 사업을 준비해왔다. 앞으로도 CJ E&M의 콘텐츠 산업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더욱 다양한 아티스트에 대한 캐릭터 사업을 진행해나갈”이라고 말했다.
유명준 기자 neocross@mkculture.com / 트위터 @mkculture
빅히트엔터테인먼트와 CJ E&M은 1년 3개월에 걸친 장기 프로젝트를 통해 방탄소년단 일곱 멤버의 성격, 외모, 취미를 반영한 캐릭터를 개발했다.
완성된 캐릭터는 6월 23일 오후 4시 CJ E&M의 글로벌 플랫폼 ‘M웨이브’(Mwave)에서 진행되는 방탄소년단의 온라인 팬미팅 ‘미트&그리트 BTS 썸머 패키지’(MEET&GREET BTS Summer package)를 통해 공개된다.
방탄소년단의 캐릭터는 향후 인형과 스티커 등 다양한 제품으로 제작될 예정이며, 오는 7월에는 이들을 주인공으로 하는 웹툰도 만나볼 수 있다.
CJ E&M 애니메이션사업부 하세정 팀장은 “케이팝(K-POP)의 중심에 있는 아이돌 그룹의 캐릭터 사업을 통해 한국의 웹툰 및 캐릭터 산업을 글로벌로 확장시킬 수 있을 것이라 예측하고, 1년여 전부터 사업을 준비해왔다. 앞으로도 CJ E&M의 콘텐츠 산업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더욱 다양한 아티스트에 대한 캐릭터 사업을 진행해나갈”이라고 말했다.
유명준 기자 neocross@mkculture.com / 트위터 @mkcultu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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