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가 기업용 생성형 인공지능(AI) 서비스 패브릭스(FabriX)와 브리티 코파일럿(Brity Copilot)을 출시했다고 오늘(2일) 밝혔습니다.
삼성SDS는 오늘 서울 송파구 잠실캠퍼스에서 미디어 데이 행사를 열고 생성형 AI 서비스 사업 전략을 발표하면서 패브릭스와 브리티 코파일럿을 본격적으로 출시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황성우 삼성SDS 대표는 "패브릭스와 브리티 코파일럿의 정식 출시로 기업 업무의 하이퍼오토메이션(Hyperautomation·초자동화)을 돕겠다"며 "삼성 스마트폰, TV, 가전 분야에서 소비자들을 만족시킨 AI 혁신에 이어 기업에서도 생성형 AI 서비스 혁신이 시작됐다"고 밝혔습니다.
패브릭스는 기업 내 기존 시스템을 AI와 원스톱으로 연결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입니다.
기업의 다양한 데이터, 지식자산, 업무시스템 등 IT(정보기술) 자원을 생성형 AI와 연결하고 손쉽게 공유해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패브릭스는 고성능 기업용 LLM(거대언어모델)을 통해 업종 특화 용어나 데이터를 학습하고 영업, 구매, 물류, 경영지원 등 기업이 이미 사용하던 핵심 업무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또 임직원이 '챗(Chat)' 서비스를 통해 업무 관련 내용을 질문하면 기업 내·외부 데이터를 활용해 정확도 높은 답변을 제공합니다.
브리티 코파일럿은 회사 업무를 하면서 빈번하게 사용하는 메일, 메신저, 미팅 문서관리 등 기업의 공통 업무를 지원하는 협업 솔루션입니다.
브리티 코파일럿을 활용하면 ▲ 영상회의 중 발표자 음성을 인식해 실시간 자막(한/영) 및 번역(13개 언어 가능) ▲ 회의 전체 내용의 자막 스크립트 제공 ▲ 회의록 작성 및 실행 방안 도출 ▲ 메일/메신저 대화 요약 ▲ 메일 초안 작성 등 다양한 업무를 효율화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한국어 음성의 높은 인식 정확도(94%)와 실시간 번역 기능으로 전문 통역사 없이도 명확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고 삼성SDS는 전했습니다.
삼성SDS는 임직원 1만여 명을 대상으로 시범 서비스를 시행해 브리티 코파일럿을 실제 업무에 활용한 결과, 회의록 작성 시간이 75% 이상, 메일 작성 시 내용 요약 및 초안 작성 시간이 66% 이상 절감됐다고 밝혔습니다.
[김종민 기자 saysay3j@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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