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아카데미(대표 이광헌, 김종헌)가 어제(25일) 몽골국립대학교(National University of Mongolia) 제2건물에서 몽골국립대사이버대학교의 한국어학과 설치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협약식에는 이광헌 한컴아카데미 대표, 자야바타르(Zayabaatar) 예술과학대학 학장, 이명재 플러스드 이사, 조용구 프라임파크(PRIME PARK COMPANY) 이사, 남 도르지 프라임파크 과장이 참석했습니다. 한컴아카데미와 몽골국립대학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몽골국립대학교의 사이버대학교에 한국어학과 설치를 위한 한국어 교육 콘텐츠 공급 등에 대한 지속적인 협력을 약속했습니다.
한컴아카데미 이광헌 대표는 "몽골의 대표적인 대학교인 몽골국립대학교와 협약을 맺어 기쁘다"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한컴아카데미와 몽골국립대가 사이버대학교 한국어학과 설치를 통해서 보다 긴밀하고 폭넓게 협력한다면 한국어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통해서 우수한 한국어 실력자들을 양성할 수 있고, 한글 및 한국어교육의 저변확대는 물론이고 한국어 교육 대한 이론적 안목과 높은 수준의 전문성을 겸비한 인재를 양성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사이버대학교 한국어학과 설치가 완료된다면 한국 사기업이 해외 국립대학교 사이버대학교에 한국어학과를 설치한 최초의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10월 한글주간에 세계 최초로 AI한국어말하기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한컴아카데미는 AI기반의 한국어 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자체개발한 한국어 시험제도를 통해서 몽골뿐만 아니라 우즈베키스탄, 베트남 등 다양한 국가의 대학교, 기업과의 협력체계 구축,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한국어 교육 및 IT 교육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이동훈 기자]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