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기준 3분기 매출 18.5% 늘어난 7,411억 원 기록…18.5%↑
중국·베트남 등 매출도 늘어…러시아법인 매출 103.4% 증가
"수익성 방어에 역량 집중…'건강한 성장' 목표"
중국·베트남 등 매출도 늘어…러시아법인 매출 103.4% 증가
"수익성 방어에 역량 집중…'건강한 성장' 목표"
식품제과업체 오리온의 올해 3분기 매출(연결기준)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8.5% 늘어난 7,411억 원을, 영업이익은 6.6% 성장한 1,217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국내 시장 매출은 2,360억 원을 기록했는데, '닥터유' 브랜드의 매출이 지난해에 비해 25% 증가하는 등 전 품목별로 성장세를 이끌었습니다.
그동안 오리온은 원가 절감을 통해 지난 2013년 이후 가격을 유지했으나 주요 원재료 가격 상승과 에너지 비용 증가로 제조원가율이 6%p 가까이 늘면서, 지난 9월 일부 제품의 가격을 평균 15.8% 올린바 있습니다.
한편, 현지 생산 비용 최소화에 나선 오리온의 해외 법인들의 성장세도 눈에 띕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중국법인은 5.0% 성장한 3,357억 원을, 베트남 법인은 44.0% 늘어 1,130억 원을, 러시아 법인은 103.4% 증가한 623억 원 규모의 매출을 보였습니다.
'춘절' 성수기(중국)과 현지 최대 명절 '뗏'(베트남)을 맞아 현지 문화를 반영한 선물세트 출시는 물론, 공장 신설을 통한 생산량 증가와 라인업 다양화(러시아)를 통해 해외 현지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에 나설 예정입니다.
오리온은 "글로벌 인플레이션에 따른 어려운 경영환경에서도 제품력을 바탕으로 한 시장 확대와 수익성 방어에 역량을 집중했다"며 "4분기에도 신제품 출시 등을 통해 성장세를 이어가겠다"고 전했습니다.
[유승오 기자 victory5@mb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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