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AI 기업 업스테이지가 내달 최신 인공지능(AI) 추천 기술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업스테이톡'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020년 업스테이지의 사내 기술 강연을 위해 시작해 매월 정례 행사로 자리 잡은 업스테이지톡은 AI에 관심 있는 기업과 대중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업스테이지톡은 '좋은 추천, 잘 맞는 추천, 새로운 추천'을 주제로 이원도, 박민주 서울대 융합기술대학원 석사과정생과 이수진 웅진씽크빅 데이터분석가가 연사로 참여한다.
이들은 추천시스템의 정확도를 올려 인기 편향에 대응하는 연구, 대조 학습을 통한 음악 추천의 부정 선호도 활용에 관한 연구 등을 설명하는 한편 지난달 미국 시애틀에서 열린 추천 시스템 학회 'RecSys2022' 발표 논문 동향과 학회 참여 후기 등을 전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11월 10일 오후 8시부터 온라인 라이브로 진행된다. 사전 참여 신청은 이달 24일부터 내달 9일까지 업스테이지 홈페이지 등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추천 AI 기술을 실무에서 적용하고자 하는 AI 개발자를 포함해 최신 AI 학회 트렌드에 대해 듣고 싶은 사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김성훈 업스테이지 김성훈 대표는 "이번 행사는 최근 모든 플랫폼 매출 성장의 비결이자 필수 기술로 떠오른 서제스트(Seargest)기술의 중심이 되는 추천 AI 관련, 바로 지난달 있었던 RecSys2022에서 통과한 우수 논문의 저자들에게 직접 최신 AI 추천의 트렌드를 들을 소중한 기회"라고 전했다.
한편 업스테이지는 국제 AI 학회에 다수의 논문을 발표하고, 캐글 두 자릿수 금메달 획득 등으로 AI 기술 역량을 입증하고 있다. 현재는 최신 AI 기술을 다양한 업종에 쉽게 적용할 수 있는 노코드-로코드 솔루션을 개발 중이다.
[김우현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