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탈가전 업체 SK매직은 직수형 정수기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10월 한달 간 '국민 직수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SK매직 직수 정수기 첫 이용자가 대상이다. 10월 한달 간 직수 정수기 렌탈 가입자에게 추가 할인 10%를 적용해 월 렌탈료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모델은 △올인원 플러스 직수 얼음 정수기 △올인원 직수 얼음 정수기 △올인원 직수 정수기 △스스로 직수 정수기 등 총 4종이다.
스스로 직수 정수기는 20% 할인된 월 2만3920원(의무사용기간 72개월 기준)에, 지난 6월 출시된 올인원 플러스 직수 얼음 정수기는 월 3만7520원(의무사용기간 72개월)에 사용 가능하다. 스스로 직수 정수기는 지난해 5월 벨기에 국제식음료품평원(ITI)이 주최한 '2021 ITI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정수기에서 출수한 물로는 세계 최초로 최고 등급인 3스타 '최우수 미각상(Superior Taste Award)'을 수상했다.
SK매직 관계자는 "12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자체 설문조사 결과 최근 직수형 정수기 보다 작은 탱크형(저수조) 정수기가 출시되면서 탱크형 정수기 사용자의 62%가 직수형 정수기를 사용하는 것으로 오인지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다중이용시설 보다 사용 빈도가 상대적으로 적은 가정용 정수기는 많은 양의 물을 담아 보관하는 탱크형 방식 보다는 정수 직후 바로 마실 수 있는 직수형 정수기를 선택하는 것이 보다 위생적이고 경제적"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할인 행사는 공식 온라인 몰인 'SK매직몰'에서 오는 10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이새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