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물인터넷(IoT) 기반 산업용 소프트웨어를 선보이고 있는 스타트업 글래스돔이 지난 24일 코엑스에서 열린 '2022년 서울 국제 스마트팩토리 컨퍼런스 및 엑스포'에서 대기업뿐만 아니라 중소기업들에게도 필요한 디지털 전환의 방향성을 제시했다.
글래스돔은 제조 분야 연속공정에서 기존에 설치된 설비들과 노후화된 소프트웨어의 계층별 연동이 어려운 한계를 개선했다. 쉽고 빠르게 중앙 모니터링 및 통합 효율 운영이 가능한 현대화된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다.
함진기 글래스돔 한국법인장은 이날 컨퍼런스에서 '제조기업의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 첫 걸음'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식음료, 제약, 화장품, 제지, 석유화학, 중대사고 안전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글래스돔의 디지털 전환 성공 사례와 도입 기업에 미친 효과가 소개됐다.
글래스돔은 기존의 SaaS(Software-as-a-Service) 사업을 고도화하기 위해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2022년 핵신산업 클라우드 플래그쉽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다. 또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물류 분야 사업 진출을 위해 CJ그룹의 씨앗(CIAT, CJ Innovated and Advanced Tech)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CJ대한통운과 협업하고 있다.
[양연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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