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가 베이징 동계 올림픽과 카타르 월드컵 등 주요 스포츠 대회가 열리는 2022년을 맞아 '불가능 그것은 아무것도 아니다(Impossible Is Nothing)' 캠페인을 새롭게 전개한다.
특별히 이번 캠페인은 'I’m Possible(나는 가능하니까)'이라는 메시지로 스포츠 안팎에서 여성이 겪는 선입견, 불평등, 정신적 신체적 한계, 관습 등 여러 장벽을 허물며 불가능해 도전해 자신만의 가능성을 만들어가는 여성들에게 새로운 영감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브랜드 캠페인엔 패션 모델에서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을 통해 글로벌 스타로 자리매김한 배우 정호연을 비롯해 다양한 분야의 가능성에 대한 영감을 주는 여성들이 함께했다.
최초의 트랜스젠더 국가대표 선수인 브라질 여성 배구선수 티파니 아브레유, 한계를 극복하고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당당히 드러내며 패션 모델에 도전하여 자신만의 가능성을 보여준 엘리 골드스타인, 체형과 사이즈, 피부색과 관계없이 모든 몸이 환영받을 수 있는 세상을 이끌어가는 요가 강사 제사민 스탠리를 비롯해 종교적 신념과 자유를 지키며 국제 경기에서 무슬림 여성들이 히잡을 착용할 수 있도록 이끈 농구 선수이자 사회 활동가 아스마 엘바다위, 13살의 나이로 금메달을 목에 걸며 올림픽 신기록을 새로 쓴 일본의 스케이트 보더 모미지 니시야 등이 참여해 그들만의 진정성 있는 '나는 가능하니까' 스토리를 담은 콘텐츠를 선보였다.
아디다스는 이번 캠페인의 일환으로 여성들이 다양한 운동을 할 때 필요한 혁신적인 신제품을 대대적으로 선보인다. 또한 글로벌 아디다스는 2022년 여자 유럽 축구 선수권 대회 등을 포함해 여성들을 위한 주요 스포츠 리그와 토너먼트 후원 등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아디다스의 SS22 글로벌 캠페인 '불가능, 그것은 아무것도 아니다'의 'I’m Possible' 영상과 화보 등 다양한 콘텐츠는 아디다스 공식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채널에 공개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디다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영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