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경제인협회(여경협)이 '2022년 여성기업유공자 포상' 신청을 내달 25일까지 접수한다고 24일 밝혔다. 여성기업유공자 포상은 여성기업 발전과 육성에 기여한 공로자를 발굴해 실시하는 전국 단위 포상이다.
포상 분야는 △모범여성기업인 △모범여성근로자(임원포함) △여성기업육성공로자 및 단체(기관) 등이다. 산업훈장, 산업포장,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등 정부포상과 기획재정부장관표창, 중소벤처기업부장관표창, 여성가족부장관표창 등 총 76점으로 수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포상에는 일정 수공기간과 산업 공적이 있는 여성기업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모범여성기업인 심사 기준은 △매출·고용·수출을 통한 국가경제 기여 △여성고용확대 등 여성경제활동 촉진 △방역물품 생산 등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기여한 기업 등이다.
제출 서류에 의한 예비심사와 현장실사를 거친 후 공적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친다. 1차 심사 후 중기부 공적심사위원회 등 정부포상 절차에 따른 심사를 거쳐 최종 포상후보가 결정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홈페이지, 여성기업종합정보포털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은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포상전담팀 또는 전국 17개 지회에 제출하면 된다. 접수는 이메일, 우편(등기), 방문 접수로 가능하다.
[신유경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