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구에 서울 서남권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주목을 받고 있는 마곡 마이스(MICE) 복합단지가 들어섭니다.
마곡마이스 복합단지 ‘르웨스트(LE WEST)’는 서울 최대 규모로 연멱적으로 단순한 마이스시설의 기능을 넘어 향후 서울 서남권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떠오를 것이란 기대감이 높습니다.
서울 대표 오피스 상권인 광화문중심업무지구(CBD)나 강남중심업무지구(GBD), 여의도중심업무지구(YBD)에는 각각 서울타워, 롯데타워, 63스퀘어 등 대표권역을 상징하는 랜드마크 시설이 도입돼 있지만 서남권에는 전무한 상황인 가운데 마곡중심업무지구(MBD)는 4차산업 융복합 혁신거점으로 조성 중입니다.
특히 마곡 마이스 복합단지 르웨스트는 김포공항과 2km, 인천공항 40km 내 위치해있어 동아시아 국가로의 접근성이 탁월하며 마곡중심업무지구에는 9호선(신방화역,마곡나루역,양천향교역)및 5호선(마곡역,발산역), 공항철도역(마곡나루역)등 3개 노선, 5개 역사가 위치해 있어 김포공항까지약 5분, 서울역 약 15분, 인천공항약 35분이면 도달이 가능합니다.
업계 관계자는 “서울 4대 대표 오피스권역으로 떠오르고 있는 MBD 내 마곡 마이스 복합단지르웨스트는타업무지구 대비 높은 공항접근성, 편리한 교통환경 등으로 서울 서남권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이렇듯 미래가치가 높은 마곡마이스복합단지에서 최근 첫 분양사업인 ‘롯데캐슬르웨스트’ 청약에 57만건이 몰리며 평균 657대 1를 기록하는 등 화제를 모으고 있는 만큼 이후 분양하는 단지들도 호조세를 지속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습니다.
이처럼 마곡 마이스 복합단지 ‘르웨스트’가 MBD를 대표할 랜드마크 시설로 기대되는 가운데, 르웨스트 내 상업시설 ‘르웨스트에비뉴767’의 분양 소식도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특히 이 상업시설은 르웨스트의 독보적인 상징 가치, 탁월한 입지여건과 더불어 풍부한 배후수요, 우수한 상품성까지 갖추고 있어 더욱 주목됩니다.
MBD 내 조성되는 마곡 마이스 복합단지 르웨스트내 상업시설인 르웨스트에비뉴 767은 일대를 상징하는 랜드마크 상권을 형성할 것으로 기대되며 르웨스트 남측의 CP4블록과 연계하면 연면적을 기준으로 약 128만㎡의 규모를 갖추게 되고 CP4 지하층에 대규모 유통시설이 입점할 계획이어서 향후 유통 기능까지 수행할 수 있게됩니다.
르웨스트에비뉴767이 들어서는 마곡지구는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다수 입주하는 마곡 R&D 산업단지가 조성되고 있어 약 16만명의 고소득 상근 배후수요를 누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기에 서울식물원과 2022년 준공 예정인 LG아트센터 등 광역수요를 흡수하는 관광 명소까지 있어 더욱 많은 사람들이 이곳 르웨스트에비뉴767로 모여들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르웨스트는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특별계획구역 내 총 4개 블록(CP1, CP2, CP3-1, CP3-2)으로 구성되며 대지면적 8만2722㎡, 연면적 약 82만㎡의 국내 최대 규모의 마이스 복합단지입니다. CP2블록은 대지면적 2만810㎡, 지하 6층~지상 13∙15층, 총 5개 동으로 이뤄지며,상업시설 르웨스트에비뉴 767은 이 가운데 지하2층, 지상1층, 지상2층 등 3개 층에 총 210실 규모로 조성됩니다.
르웨스트에비뉴 767 홍보관은 현재 사전 예약제로 운영 중입니다.
[디지털뉴스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