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1위 안경 프랜차이즈 기업 다비치안경체인이 브랜드 혁신과 도약의 의미를 담은 새로운 CI(Corporate Identity)를 16일 공개했다.
다비치안경체인 관계자는 "새로운 CI는 빛이 어둠으로 은은하게 비추면서 들어와 부드럽고 따뜻하게 표면에 스며드는 형상과 영어로 표기한 다비치가 서로 잘 어우러지게 표현됐다"며 "브랜드 슬로건으로는 'Light Up Your Life(빛이 돼 드리겠습니다)'를 내세우고 온 세상을 밝게 비추려는 다비치안경체인의 의지와 이상 그리고 봉사 정신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다비치안경체인 새로운 CI. <사진 제공=다비치안경체인>
다비치안경은 새로운 CI 공개와 함께 경영·운영 시스템을 디지털 중심으로 전환하고 안경 업계 최고 수준의 편의를 고객에게 온오프라인으로 제공하겠다고 선포했다. 이미 다비치 공식 온라인 매장인 '다비치마켓'의 검사 예약 기능을 고도화하고 고객이 대기하는 시간을 줄이고 있으며, '인공지능(AI) 가상 착장' 시스템도 도입할 예정이다.또 혁신의 일환으로 고객의 불편 사항을 분석·개선하고 고객 경험을 높이는 '고객 경험 디자인' 개념을 도입한다. 모든 가맹점에 3차원 입체 측정장비를 도입해 개인 맞춤 안경을 제공하고, 전문적인 누진피팅센터를 통해 고객이 누진다초점렌즈, 기능성 렌즈 등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다비치안경체인 관계자는 "이번 CI 교체는 단순 로고 변경이나 간판 교체가 아니라 다비치안경체인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 중심의 혁신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선언"이라며 "다비치안경체인은 앞으로도 혁신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신수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