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2020년에 이어 2021년 상반기 한국인이 가장 많이 쓴 패션쇼핑앱에 등극했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이 한국인 만 10세 이상 안드로이드와 애플(iOS)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 에이블리가 지난 1~6월까지 매달 월간 사용자 수(MAU) 1위를 기록하며 2021년 상반기 한국인이 가장 많이 쓴 패션 전문 쇼핑앱임을 입증했다.
신규 유입 증가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며 지난달 MAU는 465만을 달성했다. 1월 대비 64% 늘어난 수치다. 에이블리는 2018년 3월 앱 출시 이후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2020년 패션 쇼핑 앱 중 사용자 수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2021년 4월 패션 쇼핑몰 모음 앱 사용자 동향'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 리포트에 따르면 에이블리는 최근 30대 여성 유입 급증과 1020의 안정적인 증가로 사용자 확장을 이끌었다. 30대 여성 사용자는 73.4%로 큰 폭으로 증가했으며, 20대 여성은 48% 증가하며 뒤를 이었다.
에이블리는 배우 김태리와 함께한 브랜딩 캠페인이 성공적으로 진행되면서 2030 사용자 유입이 더욱 늘어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신규 사용자 유입이 대폭 증가하면서 거래액과 주문수 증대도 견인했다.
강석훈 에이블리 대표는 "앞으로도 고도화된 개인화 추천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유저 취향 맞춤형 상품을 최적으로 연결하고자 노력할 것"이라며 "2021년 연간 사용자 수 1위 앱 자리를 공고히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영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