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전문기업 KT텔레캅은 엔터프라이즈급 고객을 대상으로 적용해왔던 기가아이즈 프로 프리미엄(GiGAeyes Pro Premium)의 최첨단 영상분석 기능을 동일하게 제공하는 것에 경제성까지 더한 기가아이즈 프로 컴팩트(GiGAeyes Pro Compact)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기가아이즈 프로는 건물 전체에 설치된 여러 대의 CCTV, 출입통제시스템 등을 통합 관리를 해야 하는 빌딩·기업 고객을 위해 초고화질 영상관제, 지능형 영상분석(VA), IoT센서 알람, 출입통제 연동 등을 제공하는 지능형 영상관제 솔루션이다.
기존의 기가아이즈 프로 프리미엄은 100대 이상의 CCTV를 설치한 대형고객들이 주로 사용해 왔지만, 이제는 100대 이하의 중소형 고객들도 경량화한 기가아이즈 프로 컴팩트로 CCTV를 보다 효율적이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
기가아이즈 프로 컴팩트는 기존 프리미엄과 비교해 서버 종류와 현장 설치를 간소화해 경제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지능형 영상분석 등을 활용한 스마트한 통합관제로 모니터링을 위한 인력 부담을 최소화 할 수 있으며, 임의 화면분할 구성 등 사용자를 위한 관리 편의성은 기가아이즈 프로 프리미엄의 기능을 그대로 유지했다.
지능형 영상분석 기능은 영역침범 피플카운트 등 7종이 기본 탑재되어 있으며, 고객 필요에 따라 얼굴인식 화재감시 차량번호인식 등 총 23가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문열림 온습도 소리 동작감지 연기감지 등 IoT센서는 CCTV와 연동하여 센서가 이상신호 감지 시, 현장 CCTV 영상을 실시간 확인해 대응하는 등 조기대처 체계를 마련할 수 있어 빌딩 통합관리에 매우 효율적이다.
한편 KT텔레캅의 기가아이즈 프로는 국내 자동차회사인 H사 본사에 설치되며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았다. 특히 지능형 영상분석을 통한 효율적 관리, 건물 환경에 맞는 유연한 커스터마이징으로 수주에 성공한 바 있다.
김영식 KT텔레캅 마케팅본부장은 "기가아이즈 프로는 영상보안 관리에 최적화된 솔루션이지만 비용부담으로 인해 중소형 고객들이 사용하지 못하는 아쉬움이 있었다"며, "이번 출시로 중소형 사업장도 합리적인 비용으로 효율적인 영상보안 통합관리가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이 우수한 품질의 보안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고객군별 특성을 고려한 상품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안병준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