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은 골프웨어 '왁(WAAC)'에서 캐릭터 '꼬마유령 캐스퍼'를 내세운 첫 캡슐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이를 위해 코오롱FnC는 NBC 유니버설 계열사인 '유니버설 브랜드 디벨롭먼트(Universal Brand Development)'와 협업했다. '유니버설 브랜드 디벨롭먼트'는 라이선스 기반 컴퍼니로 미니언즈, 트롤, 펠릭스 등 유니버설 캐릭터를 통해 국내에 다양한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다.
이번 캡슐 컬렉션은 핼로윈 데이에 맞춰 라운딩에서 돋보일 수 있는 포인트 아이템으로 구성돼 있다. 남성·여성 스웨터와 여성 스웨트 셔츠, 골프 액세서리 등 새롭게 개발된 '꼬마 유령 캐스퍼'를 제품에 익살스럽게 풀어낸 게 특징이다.
뒷판에 캐스퍼를 카툰 일러스트로 표현한 '여성 기모 스웨트 셔츠', 박쥐 모티브 프린트가 돋보이는 울 소재 '여성 배트 스웨터' 등 따뜻하고 편안한 라운딩이 가능한 아이템들도 돋보인다. 이 외에도 캐스퍼 모티브 캐릭터와 로고를 포인트로 활용한 양말, 네임 태그, 니트 스카프 등을 출시해 오프라인 매장과 공식 사이트 코오롱몰에서 판매한다.
왁 관계자는 "왁은 다른 골프 웨어와는 차별화된 시도를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며 "이번 유니버셜 스튜디오와의 협업 역시, 영 골퍼들이 새로운 코스 룩 스타일링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방영덕 기자 byd@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