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8일 한국을 시작으로 전 세계 삼성 TV가 전시된 매장에서 방탄소년단(BTS)의 'Dynamite' 뮤직비디오를 선보인다.
'Dynamite'는 한국 가수 최초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 1위를 차지한 곡이다. 소비자들은 삼성전자의 초고화질 TV를 통해 생생한 영상을 경험할 수 있다.
Dynamite 뮤직비디오는 8월 21일 유튜브에 공개된 지 하루 만에 1억100뷰를 기록했고, 지난 9월 5일에는 단숨에 3억뷰를 돌파해 8일 08시 현재 약 4억5000만뷰를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까지 14년 연속 글로벌 TV 시장에서 1위를 달성했다. 올해도 QLED TV 와 초대형 TV를 앞세워 15년 연속 1위를 수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올해 상반기 기준 삼성전자는 글로벌 TV 시장에서 금액 기준 31.3%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이 같은 점유율은 2위에서 4위 업체까지 3개 업체의 점유율 합과 비슷한 수치이다.
또 75인치 이상 초대형 TV의 경우 금액 기준 50.3%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초대형 TV 시장에서도 압도적인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
추종석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글로벌 슈퍼스타 BTS의 뮤직비디오를 전 세계에서 삼성 TV로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세계 곳곳의 소비자들이 삼성 TV의 앞선 기술력과 BTS의 수준 높은 퍼포먼스를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승한 기자 winone@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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