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은 일상 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친환경 활동을 소개하는 '탄소발자국 지우개'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오늘(23일) 밝혔습니다.
한화는 이날부터 8주 간 자사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이산화탄소 발생을 줄이는 생활 기술을 매주 1개씩 선보입니다. 실내조명 조도 낮추기, 분리배출, 도시락통 사용하기 등입니다. 캠페인에 참여한 사람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선물도 줍니다.
한화는 "미래·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사회에서 모두가 일상에서 친환경 활동을 실천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자는 취지로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탄소발자국은 2006년 영국의회 과학기술처에서 최초로 제안한 개념으로 제품 생산·소비 과정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 총량을 나무의 수로 환산해 탄소발자국으로 표시하는 것에서 유래했습니다.
한화는 인류가 직면한 에너지 문제의 해결책으로 친환경 에너지 자원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신재생 에너지, 친환경 플라스틱 기술 개발 등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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