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프로가 액션캠 신제품인 '히어로9 블랙'을 출시했다.
고프로는 17일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고 히어로9 블랙을 공개했다.이번에 출시한 히어로9 블랙은 외관과 성능 개선을 통해 액션 카메라의 장점을 강화하고, 촬영의 편의성을 높인 제품이다. 신제품은 △5K 동영상과 20MP 사진 △전면 컬러 디스플레이와 2.27인치 후면 터치 디스플레이 △1720mAh 배터리 용량 등을 탑재해 전작에 비해 성능을 대폭 향상했다.
히어로9 블랙에는 새로운 23.6MP 센서를 탑재했다. 업그레이드된 이미지 센서는 4K보다 77% 더 많은 픽셀로 5K 동영상과 20MP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히어로9 블랙은 고프로 히어로 시리즈 카메라 최초로 1.4인치 전면 컬러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전면 컬러 디스플레이의 실시간 미리보기 기능으로 촬영자가 자유롭게 구도를 잡을 수 있어서 브이로그와 셀피 촬영에 적합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경쟁사인 중국 DJI는 고프로 보다 한발 앞서 '오즈모 액션'에 전면 스크린을 탑재한 바 있다.
히어로9 블랙의 전면 컬러 디스플레이는 전체 화면, 실제 화면, 상태 모드 등으로 설정할 수 있다. 또한 후면 터치 디스플레이는 히어로8 블랙보다 16% 더 커진 2.27인치로 터치 줌 기능을 갖췄다.배터리 용량은 1720mAh로 늘렸다. 히어로8 블랙 배터리 대비 수명이 30% 연장돼 추운 날씨에서의 성능을 개선했다.
고프로 창립자 겸 최고경영자(CEO)인 닉 우드먼은 "히어로9 블랙은 해상도, 배터리 수명, 외관, 동영상 안정화 등 고객의 요구 사항을 반영한 다재다능한 카메라다"라며 "단순히 부품의 조합으로 완성된 제품이 아닌 고객의 요청에 의한 결정체"라고 밝혔다.
고프로는 고프로 구독 서비스 가입자에게 고프로 공식 홈페이지에서 판매하는 마운트 및 액세서리를 최대 50% 할인, 라이프 스타일 제품 30% 할인, 원본 품질로 저장할 수 있는 무제한 클라우드 저장소, 향상된 라이브 스트리밍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고프로 구독 서비스는 연간 5만5000원 또는 매월 5천500원이다. 히어로9 블랙의 가격은 449.99달러이다. 국내 가격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황순민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