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가 '대한민국 동행세일' 일환으로 개최한 틱톡 '동행세일 틱톡챌린지(동행나비챌린지)' 누적 조회수가 24일 기준 1000만뷰를 넘었다. 참여 영상도 4530개가 등록됐다.
'동행나비 챌린지'는 동행세일 홍보를 위해 중기부에서 기획한 디지털 캠페인으로 '동행합시다'라는 캠페인 송에 따라 나비 손동작 안무 영상을 촬영해 틱톡(TikTok)에 게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챌린지에는 스포츠스타 박지성과 박찬호, 한류스타 NCT드림, 영화배우 한보름 등 연예인과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및 일반 시민들이 참여해 영상을 남겼다.
중기부는 동행세일 기간(6.26~7.12) 동안 동행세일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연계한 홍보도 추진했다. '#대한민국동행세일' 해시태그를 포함해 인스타그램에 글을 작성하면 동행세일 홈페이지의 메인화면에 그대로 노출 되도록 한 것이다. 동행세일 참여사진, 소상공인 할인정보 등 동행세일 관련 인스타그램 게시글은 9284건이 등록됐다.
중기부는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지원을 위해 '가치삽시다 플랫폼'을 통해 '동행장터'를 계속해서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이덕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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