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코로나19로 외식을 집밥으로 대체하고 재택근무를 하는 직장인들이 늘면서 자연스럽게 배달음식이나 가정간편식을 찾는 사람들도 늘어났다.
종합식품외식기업 캘리스코는 지난 2~3월간 50년 정통 프리미엄 돈카츠 브랜드 '사보텐'과 캐주얼 멕시칸 푸드 '타코벨'의 배달 서비스 이용량과 매출 또한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6일 밝혔다.
캘리스코에 따르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이 기간 사보텐 배달 매출 추이가 코로나19 발생 이전인 1월과 대비해 약 2배(95.8%) 증가했다. 타코벨은 약 56% 늘어났다.
특히 사보텐은 풍성한 구성으로 집에서도 다양한 돈카츠를 맛볼 수 있는 ▲'카츠 파티팩'과 ▲'사보텐 벤또'가 가장 인기가 높았다. 타코벨은 타코2종, 크런치랩, 치즈롤업, 나초, 음료 등 다양한 메뉴 구성의 ▲'빅벨박스'와 최근 새롭게 출시된 ▲'김치 퀘사디아 세트' 등이 배달 인기 메뉴로 손꼽히며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캘리스코는 앞으로도 알찬 구성의 배달 전용 메뉴와 레시피, 가정간편식 등을 꾸준히 개발하며 배달 서비스를 확대해갈 계획이다.
캘리스코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전염병과 미세먼지 등 이유로 삼시 세끼를 집에서 챙겨먹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캘리스코 외식 브랜드들의 배달 서비스 역시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매장에서 먹던 맛 그대로 사보텐과 타코벨의 인기메뉴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이상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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