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R 바코드 기반 O2O 결제서비스를 제공하는 인스타페이(Instapay)는 2020년 신학기 시즌을 맞이해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인스타페이는 오는 3월까지 '인스타페이' 앱과 온라인 홈페이지인 '인스타북스'를 통해 국내 출간 서적을 2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는 '대학생 도서 2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인스타페이는 책과 같은 상품을 통해 직접적으로 결제할 수 있는 기술과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도서 구매시 ISBN 바코드와 QR코드로 결제하는 O2O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인스타페이 앱 설치 후 사용자 본인 명의의 결제 계좌를 등록하면 도서구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책 구매는 인스타페이 앱에 있는 책 아이콘을 검색하거나 구매하고 싶은 책 뒷면의 ISBN 바코드를 앱으로 스캔하기만 하면 간편하게 결제 가능하다. 인스타북스 홈페이지에 접속해 원하는 책을 검색한 후 앱으로 구매할 수도 있다. 구매한 책은 결제된 다음날부터 등록된 주소로 순차적으로 배송된다. 자세한 내용은 인스타페이 앱 및 인스타북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재광 인스타페이 대표는 "자사의 O2O 결제 플랫폼 기술을 통해 책을 간편하게 즐기는 새로운 경험을 소비자에게 제공할 것"이라며 "개정된 도서정가제로 교재 구매에 어려움을 겪는 대학생들에게 인스타페이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진솔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