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슈퍼는 지난해 12월 29일부터 이번 달 4일까지 이용 고객 1천13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벌인 결과, 이번 설 선물세트 트렌드가 '3E: Economical(경제적인), Eco-friendly(친환경적이며), Easy(편리한)'로 분석됐다고 밝혔습니다.
분석자료에 따르면 응답자들은 선물세트를 구입할 때 최우선 요인으로 가격(63%)을 꼽았으며, 안전한 상품(22%), 서비스(7%) 등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이런 소비 트렌드는 최근 어려워진 경제 상황과 지난해 잇따라 발생한 먹거리 파동 등의 영향이 큰 것으로 롯데슈퍼는 분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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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석자료에 따르면 응답자들은 선물세트를 구입할 때 최우선 요인으로 가격(63%)을 꼽았으며, 안전한 상품(22%), 서비스(7%) 등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이런 소비 트렌드는 최근 어려워진 경제 상황과 지난해 잇따라 발생한 먹거리 파동 등의 영향이 큰 것으로 롯데슈퍼는 분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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