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는 오는 12일 멤버십 애플리케이션 포켓CU에서 '오늘도 펭수, 내일도 펭수 다이어리' 1만부를 예약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
펭수는 EBS 프로그램 '자이언트 펭TV'에 등장하는 펭귄 캐릭터다. 기존 교육방송에서 볼 수 없었던 솔직하고 직설적인 성격으로 어린이는 물론 20~30세대를 아우르는 대중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펭수 다이어리는 출시 직후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 순위 1위를 차지하는 등 관련 굿즈 중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상품이다. 펭수의 귀여운 모습과 화제가 된 어록과 자작곡 등으로 구성됐다.
포켓CU에서 상품 픽업을 원하는 점포와 날짜를 지정하고 결제하면 오는 26일부터 오프라인 점포에서 받을 수 있다.
아울러 CU는 인기 애니메이션 '겨울왕국2' 장난감도 포켓CU에서 한정수량 판매한다. 겨울왕국2 토이는 엘사와 울랄프, 안나 등 애니메이션 속 인기 캐릭터를 담은 베이비돌과 레고, 보석상자 등 5종으로 구성됐다.
앞서 CU는 지난 4월 핫식스와 협업한 건담 프라모델을 포켓CU로 한정 판매해 단 3분만에 완판을 기록한 바 있다. 캐릭터 마케팅에 힘입어 올해(1~10월) CU의 장난감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9.7% 신장했다.
김일두 BGF리테일 생활용품팀 MD는 "포켓CU 편의성과 오프라인 점포의 접근성을 활용한 예약구매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며 "가맹점의 재고 부담 없이 최신 트렌드에 맞춘 이색 상품들을 고객들이 가까운 CU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예약구매 상품들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