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은 초코파이 출시 45주년을 맞아 '찰 초코파이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찰 초코파이는 떡 반죽을 올린 비스킷을 오븐에 구운 뒤 비스킷 사이에 마시멜로우를 넣고 초콜릿으로 코팅해 쫀득한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최적의 떡 반죽 배합 기술 개발을 통해 시간이 지나면 딱딱해지는 단점을 개선했다. '찰 초코파이 인절미'와 '찰 초코파이 흑임자' 2종으로 출시된다.
1974년 출시된 오리온 초코파이는 당시 국내 제과업계에서는 볼 수 없었던 초콜릿과 빵, 마시멜로우가 결합된 새로운 형태로 화제를 모으며 국민 간식으로 자리매김했다. 현재는 국내를 비롯 중국과 베트남, 러시아 등 전세계 60여 개국에서 연간 20억개 이상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초코파이의 콘셉트인 '정'과 어울리는 맛을 찾다 우리 민족에게 '정감' 어린 맛인 '떡'과의 접목을 시도하게 됐다"며 "45년 초코파이의 혁신이자 새로운 맛과 식감을 기대해도 좋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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