펍지는 오는 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 2019의 B2C 전시관에 부스를 마련하고 ▲배틀그라운드 ▲언더독 ▲파트너 ▲아티스트로 테마를 나눠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보급상자 모형의 인터랙티브 무비 체험관 페이스 배틀그라운드(FACE: Battlegrounds)에서는 배틀그라운드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영상을 만나볼 수 있다. 페이스 언더독(FACE: Underdogs)에서는 김창한 펍지 대표와 브랜든 그린 등 주요 개발자가 전하는 배틀그라운드 개발 스토리 및 게임 성장 과정을 들을 수 있다. 페이스 파트너(FACE: Partners)는 파트너 스트리머의 스토리를 공개한다. 페이스 아티스트(FACE: Artists)에서는 배틀그라운드로부터 영감을 받은 국내 컨템퍼러리 아티스트의 작품이 전시된다. ▲조대(JODAE) ▲김홍식 ▲지알원(GR1) ▲리버티 ▲윤여준 ▲조윤진 ▲정안용 작가와 협업해 조형물과 그래피티, 네온사인 오브제 등을 경험할 수 있다.
MD숍에서는 다양한 배틀그라운드 굿즈를 비롯해 국내 스트릿 브랜드 커버낫과 손잡고 선보인 특별 상품을 한정 수량 판매한다.
또한, 펍지는 ▲해시태그 SNS 인증 ▲랜덤 OX퀴즈 ▲펍지 공식 커뮤니티 가입 등 스탬프 미션 이벤트를 마련했다. 미션 완수 시 파밍존에서 갓챠머신에 참여 가능한 코인을 지급한다. 코인을 펍지 PVC 가방, 진통제 젤리, 물티슈를 비롯해 배달의민족, 레드불과 제휴한 스페셜 쿠폰 및 경품과 교환할 수 있다.
페이스 배틀그라운드 전시관 옆에 마련된 외부 무대에서는 회당 최대 100명을 대상으로 '배틀그라운드 스페셜 퀴즈쇼'를 실시한다. 퀴즈쇼는 이날 오후 1시와 3시, 오후 5시에 각각 열린다.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는 오전 11시, 오후 1시와 3시, 오후 5시에 진행된다.
펍집는 오는 16일 벡스코 인근 PC방에서 펍지 한국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펍지 스타(PUBG-Star) 커뮤니티 오프라인 랜파티를 운영한다. 펍지 부스에서 진행하는 즉석 미니 게임 이벤트를 통해 오프라인 행사 참여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사전 신청자 포함 최대 100명과 함께 배틀그라운드 커스텀 매치 이벤트, 펍지 Q&A, 경품 증정 이벤트를 연다.
모바일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한 '클랜 치킨파티 인 부산'은 오는 16일 부산 해운대역 인근 치킨집에서 열린다. 사전 참가 신청으로 모집한 클랜원과 운영자가 모이며 이벤트를 통해 경품을 지급한다.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