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은 겨울 성수기를 앞두고 냉장면 '베트남 쌀국수'와 '사천 마라탕면'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밀가루 대신 쌀과 옥수수 등 다른 소재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현지 전통의 맛을 살리고, 밀가루 섭취를 자제하는 소비자 수요를 반영했다.
베트남 쌀국수는 CJ제일제당 독자 기술인 '실키 누들 공법'을 적용해 쫄깃한 쌀면 식감을 살렸다. 여기에 대표적인 동남아시아 식재료인 레몬그라스와 각종 향신료로 베트남 특유의 국물 맛을 냈다. 사천 마라탕면은 옥수수 전분으로 면을 만들었다. 중화 양념과 쓰촨 지방 향신료인 '화자오(사천 후추)'로 본토 마라탕 국물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올해 간편식 에스닉 면 시장 규모가 200억 원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했다. 최근 3개년 평균 성장률은 7%로, 냉면과 우동 등 기존 대형 제품군이 성숙기에 접어들며 성장세가 더뎌진 데 비해 수요가 지속 확대되고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김경현 CJ제일제당 누들팀장은 "이번에 출시되는 베트남 쌀국수와 사천 마라탕면은 조리 편의성을 극대화했을 뿐 아니라 에스닉 면이라는 정체성에 맞는 본토의 맛을 그대로 구현한 제품"이라며 "앞으로 소비자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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