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드림’(대표 김홍만)의 정기구독 중개 플랫폼 ‘꾸준’이 오늘(1일)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크레디트스위스 리포트에 따르면 세계적으로 구독 서비스 이용자는 1억6000만명에 달하며 우리나라도 200만~300만명으로 추정되고 있다. 이에 구독경제 시장 규모가 2020년에는 5300억달러(594조원)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왓챠플레이 등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업체(OTT)들이 주목을 받으면서 국내에서도 구독경제라는 서비스 모델이 알려지고 있지만, 아직까지 대중화가 됐다고 보기는 이릅니다.
이에 대해 ‘꾸준’을 출시한 김홍만 대표는 “구독시장이 몇 년 전부터 이슈가 되었지만 이제야 사람들이 구독이라는 경제모델을 이해하고 사용하기 시작했다”며 “이때까지 구독서비스를 비교하고 소개하는 플랫폼이 없었지만 ‘꾸준’이 그런 구독시장을 소개해주는 역할을 맡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사람들이 ‘구독’ 하면 ‘꾸준’을 가장 먼저 떠올리게 하는 것이 최우선의 목표”라며 “쉽고 간편하게 구독서비스를 소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꾸준’ 측은 "맞춤형 서비스로 삶을 편리하고 윤택하게 하는데 중점을 두는 생활밀착형 플랫폼으로 구독경제를 통해 고객의 삶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며, 편리함을 넘어 즐거움을 창출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특히 자체 개발한 빌링시스템을 통해 정기 결제가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해 매번 결제를 해야하는 번거로움을 없앴다"라고 덧붙였습니다.
'꾸준'은 캘린더기능을 통해 내가 신청한 구독에 관하여 스케줄을 관리&확인할 수 있는 구독 일정 관리, 구독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부담과 불편한 점을 줄이기 위한 이번 회차 건너뛰기, 일정변경 기능도 제공합니다.
한편 현재 ‘꾸준’은 서로 상생할 수 있는 정기구독 브랜드 파트너를 지속적으로 모집하고 있으며 11월 오픈일정에 맞춰 기존 제품들의 할인을 비롯해 다양한 경품도 제공되는 이벤트가 준비됐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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