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교육 자회사인 비상 M러닝의 ‘와이즈캠프’의 1714학습법이 관심을 끕니다. 와이즈캠프는 딱딱한 교과서도 스토리 교과서 개념으로 변형시켜 참여형 액티비티, 게임형 정리학습, 꼼꼼 확인 문제 등으로 충분한 개념학습 및 복습이 가능하도록 하는 학습법입니다.
저학년의 경우 학습의 흥미 유발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단원의 중요 개념을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 드릴형 학습으로 진행, 고학년의 경우 붙이기, 도형 돌리기 등 직접 화면을 터치하며 자연스레 개념학습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며 터치라는 직접적인 감각을 사용해 학습을 체득하는 과정 속에서 자연스럽게 사고의 확장을 돕습니다.
이렇듯 와이즈캠프는 수학문제집 속의 딱딱한 문제와 해설로 개념 원리를 ‘단순 암기’하는 것이 아닌 휴대성이 간편한 태블릿PC형태의 전용 학습기를 사용하여 친숙한 감각을 이끌어내고 구체적인 지식을 추상화시켜 원리를 이해하고 파악할 수 있도록 ‘장기기억’을 목표로 학습합니다.
와이즈캠프만의 학습 과정은 매일 두 과목 씩 오늘의 학습을 진행하고 2~14일 후 반복 학습을 진행하는 과정으로, 지속적인 인출과 출력을 통해 장기기억을 형성시켜주는 학습 플로우로서, 감각을 이용해 학습을 기억하고 체득 시키는 데 목표를 둡니다.
특히 와이즈캠프의 학습법은 전 과목과 다양한 범위에 적용이 가능합니다. 전 학년별 방학 특별학습은 물론이고 수학 이외에도 국어, 사회, 과학, 영어 등 주요과목과 더불어 고학년 은 예체능, 저학년 바슬즐과목까지 학습의 범위가 넓게 적용됩니다.
또한 학습안내부터 보상까지 캐릭터를 통한 흥미 유발을 일으키는 ‘스마트 큐레이팅 시스템’, 유럽식 전담 담임제로 꼼꼼하고 체계적인 밀착 관리 및 학습 코칭을 돕는 ‘철저한 교사 관리 시스템’과 더불어 개인별 맞춤 시간표로 과목 별 완전 학습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하는 ‘전 학년 전 과목 개인별 맞춤학습 시스템’은 물론 자녀의 학습 현황, 결과, 선생님들과의 소통 과정 등을 확인할 수 있는 ‘학부모 앱’ 등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학생들의 능률을 돕습니다.
와이즈캠프는 8월 한달간 여름방학 특강을 무료로 10일 동안 체험할 수 있는 ‘와캠 무료체험 패키지’를 진행 중입니다. ‘와캠 무료체험 패키지’ 신청 시 2학기 수학 개념은 잡는 비상교육 수학 문제집 1권과 급수 한자 문제집 1권을 추가로 제공해 여름방학동안 와이즈캠프를 통해 2학기 대비를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