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는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194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40%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4% 증가한 7565억원, 당기순이익은 77억원으로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올 상반기 누적 매출액은 전년 대비 7% 증가한 1조 5042억 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주력사업인 식자재 유통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약 5% 증가한 6116억 원을 기록했다. 경로 별로는 자회사인 프레시원 매출이 전년 동기 12% 증가하며 매출 성장을 견인했고, 외식 및 급식 경로도 소폭 상승했다.
단체급식 부문은 지난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신규 수주 실적으로 바탕으로 작년 대비 약 14% 증가한 1199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자회사인 소스전문 제조업체 송림푸드도 제 3공장 가동률이 본궤도에 오르면서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24% 증가했다.
영업이익의 경우 단체급식 부문에서 신규 수주와 함께 운영 효율화가 뒷받침됐고, 경기 영향을 직접적으로 받는 외식 경로에서도 수익성 중심 전략이 주효하면서 이익 개선에 기여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전방사업인 외식업 경기가 위축된 데다 최저임금 인상, 주 52시간 시행 등 대외환경이 전반적으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매출 성장과 수익성 개선을 동시에 기록한 것은 상당히 고무적으로 평가하고 있다"며 "하반기에는 맞춤형 영업활동 강화와 함께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낼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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