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넷(대표 조영탁)은 오는 9월 25일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Beyond Learning'을 주제로 '2020 HRD 리더스 포럼'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로 17회째를 맞는 이 포럼은 미래 기업의 인재육성 전략과 방향을 미리볼 수 있다. 특히, 올해는 미국의 캠퍼스 없는 혁신대학 '미네르바 스쿨'의 설립자인 벤 넬슨 총장이 '미네르바 스쿨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주제로 강연을 한다. 또 조영탁 휴넷 대표가 2020년 HRD의 모습을 전망하고 휴넷의 미래형 HRD 솔루션, 콘텐츠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야놀자 등 국내 스타트업 기업 및 인재경영 우수 기업의 사례발표를 진행하며 실제 에듀테크 신기술을 적용한 플랫폼을 시연한다.
이번 행사에는 대기업은 물론 강소기업, 중견기업의 인력개발 담당자들과 교육업계 종사자 등 10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는 휴넷이 지난 4년간 450억원을 투자하며 자체 개발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결과물들을 소개한다.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국내 최초의 인공지능 학습관리시스템 랩스(LABS) ▲게임러닝 프로그램 아르고(ARGO) ▲마이크로러닝 솔루션 쌤(SAM)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공개한다.
조영탁 대표는“이제 교육산업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하지 않으면 구글, 마아존과 같은 거대 기업들에게 침몰 당할 것"이라며 "한국 교육산업의 도약을 위해 이번 포럼을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포럼은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참석자 전원에게 기업교육 성공 사례집을 배포하며 8월 31일까지 신청하면 휴넷프라임 3개월 무료 구독권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휴넷 기업교육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뉴스국 류영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