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는 오는 27일부터 배달서비스 도입 매장 수를 현재보다 두 배 늘린 2000개로 확대한다고 25일 밝혔다.
앞서 CU는 지난 5월에 배달 애플리케이션(앱) '요기요', 메쉬코리아 '부릉'과 함께 1000개 매장에 배달 서비스를 시범 도입했다. 그 결과 지난달 비가 내리거나 흐린 날씨의 경우 전체 평균 보다 최대 40~25% 배달서비스 이용률이 높게 나타나는 등 날씨 영향을 최소화하는 성과를 냈다.
CU 배달서비스는 GPS 기반으로 주문자로부터 반경 1.5Km 이내에 위치한 매장들이 노출되며, 요기요에서 실시간으로 주문이 가능한 상품의 재고도 확인할 수 있다.
가맹점주도 접수된 주문사항을 매장 내 POS에서 즉시 확인이 가능하고, 매장 재고 관리시스템과 연동이 되는 등 배달서비스 도입에 따른 운영 부담을 줄였다.
CU는 향후 배달서비스 운영 매장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지난달부터 일부 직영점에서 시범 운영 중인 우버이츠 배달 서비스를 매장 관리 시스템과 연계 개발이 완료되는대로 전국 가맹점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황환조 BGF리테일 경영기획실장은 "고객위치기반 기술과 실시간 재고 연동 시스템 등 가맹점에 최적화된 배달서비스 운영으로 고객과 가맹점 모두 만족도가 높다"며 "배달서비스 도입으로 날씨 영향을 최소화하고 가맹점 매출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얻고 있는 만큼 배달 플랫폼의 추가 제휴 등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