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프렌즈가 홍콩에 팝업스토어를 열며 글로벌 진출에 속도를 낸다.
카카오IX의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는 오는 9월 1일까지 홍콩의 쇼핑명소 '랭함 플레이스'에 첫 팝업 스토어를 연다고 12일 밝혔다.
랭함 플레이스는 주말이면 35만명에 달하는 유동인구가 몰릴 정도로 홍콩의 대표적인 쇼핑구역이다. 카카오프렌즈 팝업스토어는 랭함 플레이스 4층에 단독 공간 형태로 자리하며, 여름휴가철을 맞아 호텔에서 즐기는 바캉스인 '프렌즈 썸머 호텔'을 주제로 기획했다.
매장엔 대형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구조물이 곳곳에 있어 포토존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 현장 키오스크에서 얼굴 인식을 통해 '프렌즈 썸머 호텔' 팝업스토어에 체크인하면 스페셜 룸 키 카드를 받을 수 있다. 랭함 플레이스의 멤버십 클럽 앱인 'LP 클럽'을 내려받으면 카카오프렌즈 홍콩 한정판 캐릭터 풍선을 선물로 증정한다.
카카오프렌즈는 지난해 홍콩의 '국제 설 축제'에 참여한 데 이어 홍콩의 편의점 브랜드인 서클 케이(Circle K)에 신년 테마 봉투와 도시락 등을 선보였다. ▲홍콩 패션 브랜드 '초쿨렛(CHOCOOLATE)' ▲베이커리 브랜드 '세인트 아너 베이커리' ▲리빙 브랜드 '카사블랑카' 등과 협업을 진행하거나 협의 중이다.
카카오IX 관계자는 "홍콩은 인구 밀도가 높고 관광과 비지니스로 전세계에서 많은 외국인이 몰리기 때문에 트렌드에 굉장히 민감하다"며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에 대한 해외 관심이 급속도로 높아지고 있어 이번 홍콩 팝업 스토어가 긍정적인 결과를 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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