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빅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티핑인사이트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환자 데이터셋을 활용해 제약기업이 최적화된 마케팅·개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돕는 분석서비스 'TIPin'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티핑인사이트는 TIPin 서비스가 제약사의 내부 분석팀이나 외부 전문가를 거치지 않고도 담당자가 직접 시각화된 분석을 시행하고 전략적인 통찰을 해낼 수 있도록 돕는다고 설명했다. 또 질환별 급여 의약품의 처방현황, 병용처방 분석 및 특정 질환자의 처방 케이스 등을 분석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이범찬 티핑인사이트 대표 겸 데이터분석실장은 "앞으로 제약기업의 연구, 개발, 마케팅 전략이 의약품 중심에서 질환 중심으로 전환돼야 한다"며 "의약품 중심으로 시장 크기를 분석하는 데에 그치지 않고 질환 중심으로 빅데이터를 분석하는 것이 현업에 더욱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한경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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