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8일 서울 신대방동 본사에서 일본 온라인 패션플랫폼 '샵리스트'와 한-일 패션 브랜드의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샵리스트는 2030세대 일본 여성이 선호하는 포에버21, 지오다노, 갭, 위고 등 800개 이상의 글로벌 패스트패션(SPA) 브랜드가 입점해있는 일본의 대표 온라인 패션 플랫폼이다. 188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앱 다운로드 수만 1000만건을 넘었다. 연매출은 약 2140억원 규모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K패션 브랜드의 일본 진출과 일본 패션 브랜드의 글로벌 시장 진출 활성화에 상호 지원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카페24 솔루션과 샵리스트 간 시스템 연동 ▲카페24 플랫폼을 통한 샵리스트 패션브랜드의 글로벌 진출 지원 ▲샵리스트 내 K패션 브랜드 입점 지원 ▲상품 판매 증대를 위한 현지 영업 및 인플루언서 홍보마케팅 등을 적극 협력한다.
하리모토 타카오 샵리스트 대표는 "일본 고객에게 인기있는 K패션 브랜드를 소개함으로써 샵리스트의 서비스 경쟁력을 한층 높이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한국과 일본 패스트패션 브랜드의 성장을 가속화하기 위해 카페24와의 협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이사는 "샵리스트와의 협약으로 카페24의 K패션 고객사는 일본 패스트패션을 찾는 현지 고객과 접점을 확보하게 됐다"며 "카페24와 샵리스트가 보유한 비즈니스 인프라, 노하우 등을 활용해 한국과 일본 패스트패션 브랜드의 글로벌 수출이 활성화되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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