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죽' '본도시락' 을 운영하는 국내 대표 한식 프랜차이즈 기업 본아이에프가 가정간편식 브랜드 '아침엔본죽'을 통해 신제품 리조또 3종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그동안 간편죽 제품만 판매하던 본아이에프에서 처음 판매하는 리조또다. 리조또는 쌀을 기본으로 만드는 이탈리아 음식이어서 죽과 공통점이 있다.
신제품 3종은 '트러플크림 리조또', '씨푸드토마토 리조또', '비프로제 리조또'로, 부드러운 식감과 풍부하고 진한 소스의 맛을 강조했다. 작은 그릇 형태의 용기에 담겨있어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가열해 섭취할 수 있다.
트러플크림 리조또는 고급 식재료로 손꼽히는 트러플 향을 듬뿍 담아, 유명 레스토랑에서 맛보았던 정통 이탈리아 리조또의 맛을 그대로 구현했다. 크림소스 베이스에 그라나파다노 치즈와 체다 치즈로 깊고 진한 맛을 더했으며, 양송이버섯을 함께 담아 부드러운 감칠맛을 살렸다.
씨푸드토마토 리조또는 새콤달콤한 토마토소스 베이스에 쫄깃한 문어, 홍합, 오징어 등 해물을 더해 시원한 맛과 식감을 살렸다. 바질, 오레가노, 너트맥 등 천연 향신료를 더해 보다 향긋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비프로제 리조또는 부드러운 로제 소스 베이스에 부드러운 치즈를 더해 풍미를 강화한 제품으로, 담백한 소고기를 담아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본아이에프 리조또 3종은 모두 슈퍼푸드인 귀리를 첨가해 입안에서 톡톡 터지는 식감으로 먹는 재미는 물론 영양까지 고려했다.
리조또 3종의 용량은 255g이다. 씨푸드토마토 리조또와 비프로제 리조또는 4200원, 트러플크림 리조또는 4500원에 판매한다. 본아이에프 공식 온라인몰에서 판매한다.
[이덕주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