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는 1일부터 배달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CU 배달 서비스는 주문자가 배달 애플리케이션 '요기요'에 접속해 가까운 매장의 상품을 1만원 이상 구매할 시 이용할 수 있다. 고객 배달 이용료는 3000원이다.
GPS 기반으로 주문자로부터 반경 1.5㎞ 이내에 위치한 CU 매장들이 노출 되며, 요기요에서 실시간으로 주문이 가능한 상품의 재고를 파악할 수 있다.
CU는 편의점 배달 운영체계에 최적화된 POS시스템을 개발해 가맹점주의 운영 편의성을 향상시키고, 신속한 전국 서비스 전개가 가능한 환경을 구축했다.
배달앱 요기요를 통해 접수된 주문사항은 CU POS에서 확인 가능 하며, 주문 상품은 피킹 후 매장을 방문한 메쉬코리아의 부릉라이더에게 전달된다.
주문이 가능한 상품은 도시락, 삼각김밥 등 간편 식품과 디저트, 음료, 튀김류, 과일 등 200여 가지이며 향후 생활용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대할 계획이다.
고객 결제는 요기요 앱을 통해 진행하며, 배달 가능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다.
CU의 배달서비스는 이달 수도권 내 30여개 직영점을 시작으로, 5월부터 희망하는 가맹점의 신청을 받아 5대 광역시로 확대할 계획이다.
황환조 BGF리테일 경영기획실장은 "고객위치기반 기술과 실시간 재고 연동 시스템 등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가 가능해졌다"며 "무엇보다 날씨 영향을 최소화하고 오프라인 중심의 상권이 온라인으로 확대해 가맹점의 추가 매출이 기대 된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