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은 지난 4월 출시한 '생크림파이'가 약 6개월만에 낱개 기준 누적판매량 3000만개를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생크림파이는 지난 9월 말 누적판매량 2000만개를 돌파한 뒤 다시 한 달여 만에 1000만개가 팔리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하고 있다. 특히 새롭게 출시한 '생크림파이 무화과&베리'는 무화과의 톡톡 씹히는 식감과 달콤한 딸기맛이 어우러져 2030세대 여성들에게 입소문을 타 인기를 끌고 있다.
생크림파이는 국내 양산형 파이 최초로 오리지널 기준 생크림을 3.1% 넣은 프리미엄 디저트로, 영국산 생크림과 리얼 초콜릿 등 고급 재료를 사용했다. 오리온은 생크림 전용 배합 설비를 구축해 1000번 이상의 테스트를 거쳐 부드러운 생크림 식감을 극대화했다. 지난 2007년 기술적 한계로 개발에 실패했지만, 10년만에 재개발에 성공해 올해 4월 '생크림파이 오리지널'과 '생크림파이 쇼콜라&카라멜' 2종을 선보였다.
오리온 관계자는 "생크림파이가 뛰어난 맛은 물론 대중화된 프리미엄 디저트, 이른바 '매스티지 디저트'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소비자가 2030세대에서 전 연령층으로 확산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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