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라이브는 이달부터 카카오미니와 딜라이브 플러스 OTT박스의 연동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연동대상은 딜라이브 플러스HD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박스와 업그레이드 버전인 딜라이브 플러스UHD OTT박스 2종이다. 기존 카카오미니와 함께 충전식 배터리 '포터블팩'과 먼 곳에서도 음성 명령이 가능한 리모콘 '보이스 리모트' 등 이동성을 강화한 카카오미니C와도 연동이 가능하다.
딜라이브 방송서비스 권역과는 상관없이 딜라이브 플러스HD 또는 딜라이브 플러스UHD OTT박스 이용자가 카카오미니나 카카오미니C를 통해 딜라이브 OTT박스스를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다. "헤이카카오, 딜라이브 볼륨5로 해줘" 또는 "헤이카카오, 딜라이브에 뽀로로시리즈 앱 실행해줘" 등 물리적 조작 없이 말로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i 서비스도 음성 제어가 가능하다. 카카오i는 날짜·날씨·시간·뉴스·스포츠·주식·환율·로또·운세·엔터테인먼트(인물, 영화, TV프로그램)정보나 국가·칼로리·실시간 이슈 등을 검색해 이용할 수 있다.
한편 딜라이브는 딜라이브 플러스UHD는 다양한 구글플레이 서비스, 유튜브를 UHD화면 제공한다. 또한 본격적인 마케팅활동을 시작하면서 카카오미니 연동서비스와의 시너지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디지털뉴스국 김제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에 대해 의견을 남겨주세요.